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리뷰

보홀 여행 물놀이 좋아한다면 꼭 해봐야 할 것들

728x90
반응형

보홀 여행 물놀이 좋아한다면 꼭 해봐야 할 것들

 

지난달 다녀온 필리핀 보홀 여행, 가기 전 여러 곳을 고민했지만 물놀이하는 걸 좋아해서 에메랄드빛 해변을 기대했던 보홀로 3박 4일 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기대만큼 바다는 아름다웠고 물놀이는 너무 재미있었어요!

물놀이를 좋아한다면 꼭 해봐야 할 보홀의 즐길거리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카삭 호핑투어

현지 업체에서 예약해서 다녀온 발리카삭 호핑투어입니다. 보통 돌고래를 볼 수 있는 돌핀와칭과 같이 묶어져 있는데 돌고래를 볼 수 있는 확률은 반반이라고 하는데 이날 운이 좋았는지 가까이서는 아니지만 멀리서나마 떼 지어 다니는 돌고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약간 크기가 크고 빠른 배들이 있는데 그런 배들이 이리저리 빨리 다니면서 돌고래를 좀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거 같고 현지 업체에서 간다면 운이 정말 좋지 않은 이상 근거리에서 보기는 힘들 거 같습니다. 그래도 이리저리 돌고래 쫓아다니는 게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돌핀와칭이 끝나면 작은 배로 갈아타서 스노클링을 하게 되는데 투명한 바다에 물고기도 꽤나 많아 바다속을 구경하기 좋습니다. 시간은 약 30분정도 스노쿨링을 즐기고 버진아일랜드로 이동해 근처에서 또 물놀이를 합니다.

한인업체나 현지업체의 차이가 가장 큰 투어라고 생각되며 가볍게 식사 없이 물놀이할 생각이면 저렴하게 현지업체를 식사도 하고 좀 더 제대로 투어를 하려면 한인업체를 추천드립니다.

 

 

나팔링

정어리떼를 볼 수 있는 나팔링이라는 포인트입니다. 프리다이빙을 하기 좋으며 앞 전에 했던 발리카삭 호핑투어에서 한 스노클링보다 더 편하고 더 많은 물고기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보홀 여행하면서 두 번 나팔링을 방문했었는데 처음은 한인업체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해서 갔었고 다음날 렌트한 오토바이를 이용해 방문해서 개별적으로 이용을 했습니다.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방문했을 때 두 번 다 사람이 많지는 않았었고 입장 시 가이드 한 명이 붙어서 고프로로 사진과 동영상도 찍어주고 정어리떼 찾아서 이리저리 안내를 해줍니다.

이틀간 비슷한 시간대에 가서 그런가 같은 가이드가 안내를 해주었는데 프리다이빙을 못하지만 어느 정도 해보라고 알려주고 물도넛 만드는 법도 알려주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물놀이하고 온 거 같습니다. 프리다이빙 하실 줄 아시는 분이라면 1~2시간 정말 재미있게 노실 수 있을 거 같네요.

 

고래상어

나팔링과 묶어서 같이 한인업체에서 예약해서 갔다 온 고래상어 투어입니다. 픽업시간이 원래는 오전 7시 30분이었는데 고래상어 이용자가 많아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안내로 6시 30분에 출발을 했습니다. 

차로 30분 정도 이동해서 고래상어 투어 장소에 도착을 했고 역시나 인기가 많은 투어라 그런지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투어 전 간단하게 주의사항을 안내받는데 한국인과 외국인 따로 안내를 받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대기를 오래 해야 할 줄 알았지만 안내해 주는 가이드가 엄청 빠릿빠릿해서 대기시간 거의 없이 고래상어를 보러 갔습니다.

작은 배에 6명 정도 탑승해서 고래상어가 있는 곳으로 가서 고래상어를 보게 되는데 사람이 많아서 굉장히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도 큰 고래상어가 가까이 있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좋은 경험이었던 거 같습니다. 고래상어를 이리저리 이동시키기 위해 새우젓을 뿌리는데 그래서 그런지 바닷물이 살짝이라도 들어가면 엄청나게 짭니다.

아이를 데리고 투어를 하신다면 특히나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래상어에게 가까이 갈 수도 있고 배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날 아이가 배에 얼굴을 부딪혀서 위험한 상황이 연출이 되기도 했으니 아이나 어른이나 배에서 좀 떨어지고 구명조끼는 꼭 착용하시는 걸 권장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